이전

뉴스룸

메뉴

뉴스룸

BK5
배드민턴 승강제리그, 사업규모 25억 원 전국 125개 운영
대한배드민턴협회 2024.02.13

[STN스포츠] 이상완 기자 = 대한배드민턴협회는 2022년도 대한체육회에서 실시한 신규종목 공모사업으로 배드민턴 종목이 승강제 리그 사업에 선정되어 지난해 사업규모 21억원으로 5부리그 62개를 운영하였으며, 2023년에는 사업규모 약 25억원으로 전국 125개 리그를 선정하여 5월부터 운영 중이다.

승강제리그 사업은 배드민턴의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승격과 강등되는 5단계 피라미드식 승강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지역리그 상시 운영을 통해 배드민턴에 대한 관심과 배드민턴 인구 저변 확대 및 클럽 활성화를 통해 누구나 즐겁고 건강하게 배드민턴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승강제리그는 참여자들의 흥미와 승강제리그의 홍보를 위해, 실시간 중계방송을 네이버 스포츠와 대한배드민턴협회 유튜브(BKA TV)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설 및 캐스터의 생동감 있는 목소리로 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동호인에게 전달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한배드민턴협회는 리그 운영 시도에 전담 관리자 채용 인건비 지원으로 사업 기획 및 운영 등의 업무를 맡게 하고 있으며, 리그운영비 지원 및 참여자의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주최자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고 있다.

대한배드민턴협회 주관 및 대한체육회 주최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으로 추진하고 있는 승강제리그 운영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의 생활체육 참여율 제고 및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생활체육 및 전문체육 활성화를 위한 리그 수를 점차 늘릴 계획이다.

STN스포츠=이상완 기자

bolante0207@stnsports.co.kr

출처 : STN 뉴스(https://www.stnsports.co.kr)

Top